이 과정에서는 메타버스의 올바른 이해와 구현 기술에 대해 알아봅니다. 또한 상호작용 기반의 메타버스 공간에서 창작자로 활동하기 위한 3D 아이템 제작과 공간 제작 기법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교육기간
2개월
수업일
평일반(월~금) 주 5일
주말반(토, 일) 주 2일
상담문의
1522-7909
메타버스를 활용한 공간구축 설계 과정 소개
비대면 시대, ‘온라인 공간에서 만남’의 지속은 새로운 문화에 사용자의 유입을 불러왔습니다. 단순 ’가상현실’을 넘어서 사회·경제적 활동까지 이뤄지는 공간인 ‘메타버스’의 출현에 따라서 개인 아바타 뿐만 아니라, 실제로 존재하는 장소를 가상의 공간에서 구현하여 메타버스 공간에서 창작자로 활동할 수 있도록 합니다.
메타버스를 활용한 공간구축 설계 과정 학습목표
01
메타버스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구현 기술에 대해 학습합니다.
02
상호작용 기반의 메타버스 공간에서 창작자로 활동하기 위한 공간 제작 기법을 습득합니다.
03
블렌더, Unity, 제페토 스튜디오 등 다양한 3D 제작 아이템을 학습합니다.
메타버스를 활용한 공간구축 설계 과정 커리큘럼
주제
소주제
메타버스의 이해
∙ 메타버스의 개념 ∙ 국내/외 메타버스 전망과 사례 ∙ 메타버스 활용 케이스 스터디
2D 디자인
∙ Adobe Photoshop 사용법 ∙ zepeto studio 2D 템플릿 활용 아이템 제작 ∙ Adobe Illustration 사용법 ∙ vector 기반 캐릭터 작성법
3D 디자인
∙ Blender 3D 기본 사용법 ∙ zepeto studio 3D 신규 아이템 제작 ∙ 3D 신규 아이템 제작 ∙ Unity Zepeto 등록
메타버스 공간구성과 개발
∙ Zepeto Build-it : Zepeto World ∙ 해변 마을 제작 ∙ cube 활용 Custome Building 제작 ∙ Game map 제작(ex: 점프 맵)
메타버스 공간구성 2
∙ Gether Town 맵 구성 ∙ Zep 맵 구성
ZEPETOScript
∙ 제페토 월드 구축 방법 ∙ ZEPETOScript 심화 - Property, Event Functions - Coroutine, GameObject와 Component - Event, Event Trigger - UI Event, ScriptableObject - Script Import, Tag & Layer